한반도 긴장 고조

긴장감이 감도는 한반도

연일 하루가 멀다 하고 긴장을 고조시키는 일들이 2024년도부터 발생하고 있어, 많은 우려와 걱정이 앞서고 있는 상태입니다. 우리가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은 들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녹치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현실의 자리에서 우리의 일에 충실하고 있는 것이 최고라는 판단입니다. 이에 그동안 있었던 사실들에 대해서 재조명해보고자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 없이 있는 사실에 대해서만 확인해보시고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연초에 연일 우리의 생활을 위협했었던 사실들입니다. 옛날의 쓰라린 상처도 있고 하여, 자주  반복되면 우리는 불안한 삶을 살아가야만 합니다. 사실 만을 가지고 위협인지, 다른 의도가 있는지 우리는 판단을 해보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2024년 1월 5일 

북한이 연평도와 백령도 북방에서 해안포 200여발을 사격했습니다. 

2024년 1월 6일

북한이 연평도와 백령도 북방에서 해안포 60여발을 사격했습니다. 

2024년 1월 7일

연평도에서 북한의 포성이 청취되었으며, 해안포 90여발을 사격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1월 5일 오후에 예정되어 있던 인천 ~ 백령 항로 여객선들이 통제되었으며 옹진군 연평면사무소는 오후 12시 2분과 30분 2차례에 걸쳐 주민들에게 대피령을 내려 오후 2시 기준 주민 2,100명 중 400여 명이 대피소 8곳으로 나눠 대피했습니다.

2024년 1월 14일

중거리 탄도 미사일 1발을 평양시 일대에서 동해로 발사하였습니다. 시간은 14시 55분 경, 평양시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 미사일을 발사하였습니다. 미사일 특성은 북한이 극초음속 고체 중거리 탄도 미사일을 발사한 것입니다. 형상은 화성-14에 뿔(cone)을 얹은 모양이며, 분사 형태가 치마(사다리꼴) 형태로 고체연료 미사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도발의 수위를 높이는 이유

북한 내부의 대내적인 원인이 크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북한 정권의 사상에 젊은 세대들의 이탈 방지를 위해 시선을 분산하기 위한 수단일 수 있습니다. 현재 한류가 세계적으로 이슈를 타고 있으며, 한류 문화가 북한의 젊은 세대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어 한류 문화에 젖어 들어 정권에 대한 충성도가 낮아지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 대한민국을 적대국으로 만들어서 한류 문화가 북한에 뿌리내리지 않도록 하는 분위기 조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북한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것에 휘둘려,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가장 현명한 대처는 평상시 행동하는 것처럼 우리의 일터, 학교 등 우리의 일상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힘의 균형에 의한 위성 발사

위성의 발사와 함께 우리도 공개적으로 군사위성을 밝히고 위성을 쏘아 올렸던 일도 있습니다.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것으로 판단되어 지기는 하지만, 서로의 노력도 필요해 보이는 사안입니다.

정찰위성과 한반도 정세 이슈

위성의 위치 파악

위성이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을 보고 있다는 것도 우리에겐 적지 않은 부담이 되어집니다. 위성의 위치라도 알고 있어야 안심할 수 있지 않을 까요.

위성의 현재 위치 추적하기

세계 정세에 따른 한반도 영향

북한의 무기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에 제공되었다는 사실은 재래식 무기이지만, 아직도 가치가 있게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북한이 스스로 증명하게 된 것입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한반도에 미치는 영향

도발에 대한 대응 체계 마련

북한에서 도발의 수위를 날이 갈수록 높이고 있는데, 우리의 대처 방법도 이스라엘처럼 아이언돔 체계을 갖추어야 할 듯합니다. 이번의 하마스의 전술이 성공적이여서 이 전술로 북한도 도발하지 않으라는 법은 없으니까요. 아래 링크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수십발의 미사일을 막음으로써 인명피해는 물론 재산 손실도 최소화되었다는 것이 증명된 것입니다.

이스라엘 아이언돔의 원리는?


마무리

우리의 삶의 터전이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처럼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 제 2의, 제 3의 세계 대전의 시발점이 되지 않도록 많은 노력들이 있기를 바랍니다.

영국여행 오쏘몰 위탁수하물 반입 가능 여부와 규정

영국 여행 시 오쏘몰 위탁수하물 반입 가능 여부와 규정 영국 여행을 계획하면서, 부모님과 함께 오쏘몰과 같은 영양제를 챙겨가려는 여행객이 많습니다. 특히 히드로 공항과 같은 국제공항에서는 수하물에 대한 규정이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위탁수하물과 기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