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꽃 산수유

봄의 시작을 알리는 산수유 꽃 

봄의 소식을 알려주는 꽃인 산수유 꽃이 활짝 피기 시작했습니다. 말도 많았던 겨울이 지나고, 올해도 어김없이 봄이 오고 있습니다. 눈도 많이 왔고, 비도 많았고, 날도 북극 한파다 하여 많이 추웠었는데요. 이 쌀쌀한 날씨에도 산수유가 봄소식을 미리 전하고 있습니다. 

산수유 근접 사진

구례산 산수유 축제

새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봄꽃축제입니다. 산수유꽃은 3월에 다른 꽃보다 먼저 개화해 봄 소식을 전합니다. 산수유의 꽃말인 ‘영원불변의 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음악회가 개최됩니다. 축제기간은 다음과 같으니 축제에서 많은 사랑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축제 기간 : 2024.03.09 ~ 2024.03.17
  • 장소 : 전남 구례군 신동면 지리산온천 관광지 일원

산수유 축제

잎보다 꽃이 먼저

잎을 먼저 보여주지 않고, 꽃을 먼저 보여주는 산수유입니다. 이 꽃망울을 터트리기 위해서 극한으로 갔었던 추위를 이기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산수유 꽃을 시작으로 목련과 벚꽃도 얼굴을 내 밀 것입니다. 

산수유 꽃 군락

지나가는 겨울

산수유 꽃을 보기 전까지는 한동안 꽃샘추위로 몸이 잠시 움츠러들어 다시 겨울인가 싶었는데, 어느새 산수유 꽃이 피어 있었습니다. 봄을 시샘하는 겨울이 지나가고 있음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산수유 꽃

영원 불변 사랑

산수유의 꽃말은 '영원불변의 사랑'입니다. 나무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아낌없이 주고 있습니다. 이 자체만으로 나무는 우리에게는 사랑의 존재인 듯합니다. 봄소식을 전해주면서 눈의 즐거움, 잎이 나오면서 그늘을 만들어주고, 꽃이 지고 열매를 맺어 우리에게 입의 즐거움을 안겨줍니다.

건물과 산수유

마무리

바쁘게 지나가는 하루 속에서 봄이 오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해 보시고 하루를 마무리해 봤으면 합니다. 다음날은 더 많이 더 크게 꽃망울을 터트릴 것입니다.

영국여행 오쏘몰 위탁수하물 반입 가능 여부와 규정

영국 여행 시 오쏘몰 위탁수하물 반입 가능 여부와 규정 영국 여행을 계획하면서, 부모님과 함께 오쏘몰과 같은 영양제를 챙겨가려는 여행객이 많습니다. 특히 히드로 공항과 같은 국제공항에서는 수하물에 대한 규정이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위탁수하물과 기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