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품 처리 진행과 방법
쿠팡에서 제품을 구매후 반품되는 처리 과정과 반품 조건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 제품의 포장외에 택배로 배송되어 온 박스나 비닐의 훼손으로 인한 반품 불가는 없으니, 박스나 비닐의 재포장으로 본상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하시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반품되는 경우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환 및 반품
- 미사용 상품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포장 개봉시엔 상품 사용으로 간주되어 교환과 반품이 불가합니다.
- 교환과 반품처리는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회수한 후 검수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 교환은 구매 상품과 동일한 상품으로만 가능합니다.
- 색상 및 사이즈 변경을 원하시면 반품 후 재구매를 해야합니다.
상세한 정보는 쿠팡 고객센터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교환/반품하기
마이쿠팡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택배의 박스나 비닐의 훼손
상품의 포장도 상품의 가치 중 하나로 인정받는 상품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감소했다면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이 불가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의류의 태그
- 신발의 박스
- 전자제품의 박스와 비닐이 훼손 및 누락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의 포장이 아닌 택배의 박스나 비닐이 훼손된 경우, 택배기사 또는 쿠팡친구가 상품을 회수할 수 있도록 다른 박스에 재포장하여 반품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제한사항
공통사항
- 주문제작 상품의 상품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 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다르다고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신모델 출시, 부품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해외배송 상품이 세관에 걸려있을 경우 (상품 수령 후 가능)
- 해외배송 상품의 현지 사정이나 판매에 대한 가격 정책 등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 사유로 인한 경우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상품의 택(tag) 제거, 라벨 및 상품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단순 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레르기,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 등)이 발생한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단, 제반 비용 고객 부담)
전자/가전/설치상품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 원 상품의 박스(포장재)가 사용할 수 없는 정도로 파손이 된 경우
- 개인 계정(Apple ID 등)으로 잠금을 해 두어 초기화가 불가능한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내비게이션, OS 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노트북, 데스크톱 PC 등)
CD/DVD/게임/도서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자동차용품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 변심인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