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여행 : 겨울왕국에서 눈의 향연

겨울왕국에서 눈의 향연

강릉 여행을 마치고 복귀하는 중에 대관령을 지나다가 우연히 마주치게 된 겨울왕국이여습니다. 강릉에서는 날도 맑고 눈도 없었는데, 대관령 고산지대로 오니 밤사이에 눈이 쌓여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뜻하지 않은 풍경의 선물이 되었답니다.

겨울 왕국을 경험해보러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하얀 설원의 풍경

먼 산, 가까운 산 할 것없이 온통 하얀 색으로 덮여버렸습니다. 온통 하얀색이여서 눈이 부셔 눈이 안 떠질정도였습니다. 

대관령의 드넓은 평원에 펼쳐진 설경은 현장에 가보지 않고는 볼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눈을 밟아 보면서 눈의 밟히는 소리와 옷깃에 스며드는 눈의 기운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차창밖으로 보이는 설경은 한폭의 풍경화를 보는 기분이였고, 운전을 하다가 차를 세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차문을 열자 눈의 기운이 차안으로 들어왔을 때의 기분은 현장에 가보지 않으면 느낄 없는 것이었습니다. 

하얀 눈의 향연

모두가 이곳 저곳에 길이 있는 곳이라면, 차를 몰고 들어 갔습니다. 일부는 눈에 갇혀 도움을 받는 광경도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겨울 왕국의 울라우프를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눈덩이를 굴리면서 아이들과 동심의 세계에 빠져보시는 것도 아이들에겐 큰 만족과 행복을 선물하게 될 겁니다.

하얀 도화지

하얀색에 검정색 점이 움직이는 듯한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얀 설원 이곳 저곳에서 움직이는 관광객들로 인하여 나타난 현상입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눈소식이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아이들은 좋아하고, 요즘에 많이 볼 수 없는 눈을 맘껏 볼 수 있게 해줘보세요.

11월 / 12월 / 1월 눈소식이 있는 지역

태백

태백의 주간 날씨 보기

평창

평창의 주간 날씨 보기

대관령

대관령의 주간 날씨 보기

눈소식이 있는 지역이였습니다. 조만간 많은 눈을 기대해봅니다. 


마무리

올해도 어김없이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첫 눈 소식이 언제일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작년에 비해 올해는 눈소식이 빠르게 왔습니다. 

발 빠르게 움직이시어 첫 눈의 향연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jkoh722.blogspot.com/2023/08/windy.html

https://jkoh722.blogspot.com/2023/10/weather-prediction.html

위 링크에 날씨 소식을 전국적으로 올렸습니다. 참고해 보시고 눈 소식이 있는 지역으로 방문을 해보세요.

일렉기타 위탁수하물 가능 여부

일렉기타 위탁수하물 가능 여부 일렉기타를 항공기로 운송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악기의 특성과 항공사의 규정을 이해하고 철저히 준비해야 안전한 운송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는 일렉기타를 위탁수하물로 보내는 과정과 주의사항, 그리고 안전한 운송을 위한 방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