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에서 제주공항(Jeju Airport)까지의 짧은 여정과 깊은 감동

김포공항에서 제주공항(Jeju Airport)까지의 짧은 여정과 깊은 감동 

김포공항부터 제주공항까지의 짧은 여정을 공항 입구에서 비행기에 탑승하기까지의 일련의 활동을 이 블로그에 올려보고자 합니다. 분주한 공항에서의 여정과 수하물 붙이기, 티켓팅, 수속절차등을 경험해보세요.

제주 거리
제주까지 여정 거리

김포공항부터 제주국제공항까지의 비행 거리는 450km(279.61mile)이며, 본 블로그에서 이 짧은 여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제주도 여행의 시작: 김포공항에서의 기대와 체크인

6월의 시작 첫날은 제주도을 향하는 날이었습니다. 가족 모두 함께 즐거운 제주 여행을 가기로 한 날입니다. 김포공항에서 첫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고고씽하는 날입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김포공항까지 이동하는 동안 모두가 제주도 어떨까 날씨는 비가 오나 많은 대화를 하면서 김포공항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김포 공항 입구를 한 컷 기록하고, 체크인 하러 이동합니다. 

6번 입구
김포공항 6번 입구에서 한 컷

이른 새벽시간인데도 김포공항은 분비더라구요. 이미 모바일 항공권은 수령받은 상태라 짐만 붙이면 되는 상황이여서 급히 이동합니다. 제주항공권을 구매한 상태라 제주항공으로 이동합니다. 

김포공항 실내
김포공항 풍경

전 이미 모바일 탑승권을 받은 상태라서 Self Check-In은 패스합니다. 항공권을 수령하지 않았다면, Self Check-In을 이용하여 문서를 출력하시어 이동하시어야 합니다.

self check in
탑승 수속 진행

모바일 탑승권은 비행기 출발시간 24시간전에 발급이 시작됩니다. 탑승권 발급이 가능한 상태가 되면,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탑승권이 발급됩니다. 발급된 탑승권을 모바일 지갑에 저장하고 보안 검색에서 심사 받을때, 탑승구에서 QR 코드를 제시하시면 편하게 비행기에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탑승 수속할 때는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하면됩니다. 이때 주민등록등본상의 주민번호는 모두 나오게 출력된 것이어야 합니다. 

국내선 탑승권 발권, 항공기 탑승시 유효 신분증명서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학생증
  • 청소년증
  • 주민등록등본/초본
  • 가족관계증명서
  • 건강보험증

탑승권
모바일 탑승권으로 편하게 수속진행

항공권과 수하물을 붙이셨다면, 보안 검색를 하시고, 탑승장으로 이동합니다. 비행기를 타러가는 거죠. 아이들은 많이 들떠있더라구요. 

대기줄
보안 검색 대기줄

이전까지, 국제선을 타다가 첨으로 국내선을 타는데, 탑승장으로 갔는데, 버스가 있더라구요. 순간 당황했죠. 활주로까지 이동했던 적이 없는데, 국내선을 이용하면, 활주로 이동은 빈번한 것이더라구요.  

버스
비행장으로 이동하는 버스

버스로 이동하면서, 아시아나 항공, 에어서울이 대기하는 것을 보고, 항공사를 선택을 바꿔야 하나 잠시 생각에 잠겼답니다. 버스타고 활주로 이동도 나름 나쁘지 않아요. 색다른 여행을 경험이니까요. 즐거운 여행에 묘미를 주는 거죠. 

항공기
이동중에 보는 비행기들

탈 비행기가 눈앞에 나타나니, 제주도로 가는 것이 실감나기 시작합니다. 주황색이 은근히 맘에 들어오네요. 

제주항공 배행기
제주항공에 탑승 전

비행기로 탑승은 아이들 먼저 보내고, 전 뒤에서 사진과 함께 하였답니다. 김포공항에서 탑승교를 생각하고 비행기에 탈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스탭카를 이용하여 비행기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색다른 경험을 아이들에게 안겨준 결과이였던 같습니다. 

탑승
탑승전 대기

좌석은 이미 만석이었죠. 6월 첫날인데도. 제주도로 가는 관광객이 많다는 건, 휴가의 시작이라는 증거니까요. 

기내의 분위기
설레는 기내의 분위기

제주도로의 귀환: 돌하르방과 함께하는 설레는 제주 여행

제주공항에 내리시면, 수하물을 찾고, 출국장을 나가시게 될때, 가장먼저 반겨주는 곳입니다. 돌하르방이 반갑세 맞아줍니다. 이때부터가 제주도에 왔구나 실감이 나실겁니다.

저는 고등학교때부터 제주도를 와서 그런지, 크게 감흥이 없었는데, 이번 제주도 방문은 많이 설레는 기분으로 제주도 곳곳을 다녔습니다. 어린나이에 마냥 잼있고, 보는 곳마다 새롭고 했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나이도 들었고, 블로그를 하다보니 많은 생각도 해야하고, 글도 써야 하고, 또 다른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도착
국내선도착

저를 맞이해주는 돌하르방. 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모든 관광객이 느끼는 느낌일 것입니다. 

돌하르방
Welcome Jeju

마무리

제주 여행의 설레는 마음을 안고 김포에서 제주까지의 비행 여정이였습니다. 짧은 비행이였지만, 제주에 도착했을 때 돌하르방이 맞이해주는 작은 기쁨이 있습니다. 

영국여행 오쏘몰 위탁수하물 반입 가능 여부와 규정

영국 여행 시 오쏘몰 위탁수하물 반입 가능 여부와 규정 영국 여행을 계획하면서, 부모님과 함께 오쏘몰과 같은 영양제를 챙겨가려는 여행객이 많습니다. 특히 히드로 공항과 같은 국제공항에서는 수하물에 대한 규정이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위탁수하물과 기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