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사용한 애드센스 유입량 분석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 웹사이트 및 앱의 트래픽 분석과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도구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웹사이트 및 앱의 트래픽과 사용자 동작을 추적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되는 무료 웹 분석 도구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사이트 방문자의 행동, 이용자 유입 경로, 페이지 성과, 전환율 등을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나 앱의 성능을 평가하고 개선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보고서를 생성하여 웹사이트 운영자나 마케터가 트래픽 동향, 사용자 행동 패턴, 마케팅 캠페인 성과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사용자의 지역, 디바이스, 운영 체제 등과 같은 다양한 특성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에 추적 코드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수집하며, 다양한 기능과 설정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시보드, 보고서, 커스텀 이벤트 등을 생성하고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애널리틱스는 광고 캠페인 추적, 전자상거래 추적, 소셜 미디어 분석 등 다양한 마케팅 기능도 제공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와 데이터 보안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개인 식별 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데이터는 구글의 안전한 서버에 저장됩니다.
총괄적으로 말하면,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나 앱의 성과를 평가하고 개선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로서,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웹 분석 도구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실시간 트래픽 분석으로 블로그의 글 검색 및 유입 경로 파악하기
'보고서-실시간'을 선택하면, 각 국명이 적혀있는 세계지도가 펼쳐집니다. 첨 애널리틱스를 접하고 도대체 뭘하라는 건지 알 수 없었는데, 계속 보다보니 나의 블로그가 전세계 어느 나라 어는 지역에서 검색되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볼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최소 30분 단위로 검색되는 페이지를 보고해줍니다.
애널리틱스 : 실시간 화면 |
- Organic Search :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접속
- Direct : 직접 URL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
- Organic Socical : 쇼셜미디어를 이용하여 접속
- Referral : 외부에서 링크를 타고 접속
트래픽 획득 분석 |
트래픽 종류 선택 |
외부 유입의 경로 분석 화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