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최고층 건물 마하나콘 전망대(MahaNakhon Glass Skywalk) 일몰 보기
MahaNakhon: 태국 방콕의 314m 초고층 건물
MahaNakhon(태국 방콕의 초고층 건물) 마하나콘은 태국 방콕의 초고층 건물이다.
- 지상층수 : 79층
- 높이 : 314m
- 주소 : King Power MahaNakhon Tower, 114 Narathiwas Road, Silom, Bangrak, Bangkok 10500, Thailand
프롬퐁역과 충논시역, 지하철 노선도와 무료 셔틀 보트를 활용한 아이콘시암 여행 코스
제가 머물던 숙소가 프롬퐁역에 있어서 프롬퐁역과 충논시역까지의 노선도를 구를맵에서 표현해보았습니다. 길 찾기엔 전세계 어디를 가든 구글맵이 최고였습니다.
이렇게 지하철 노선도를 친절하게 알려줬답니다. 충논시역에서 두 역을 더 가면 아이콘시암을 가는 무료 셔틀 보트를 탈 수가 있습니다. 여행 코스 동선을 짜실 때, 마하나콘 전망대에서 석양을 보시고, 저녁은 아이콘시암에서 보내시는 것도 참 좋을 듯합니다.
BTS를 이용한 이동 방법 |
방콕의 최대 높이, 마하나콘 전망대에서 석양을 감상하다
약 310m 높이에서 방콕 시내와 강변 지역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전 고소공포증이 있어 올라가자 마자 멀미할 뻔 했습니다. 갑자기 높은 곳에 오르니 아찔하더군요. 잠시 심호흡으로 맘을 가라 앉히고 나니 정신이 온전해졌습니다. 물론 우리의 롯데 타워에 비하면 약하지만, 방콕에선 최대의 높이이니깐 조망은 멋집니다.
여기에 석양시간까지 맞추면, 환상적인 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7:00부터 18:00까지 1시간 관람을 했는데, 이 시간대에 황금시간대여서 끊임없이 전망대로 올라 오더라구요. 마하나콘 타워 사진을 찍기 위해서 바닥에 붙을 정도로 앉아서 촬영한 것입니다.
현장에 가봐야만 실제 느낌이 살아난답니다. 한번은 꼭 가보세요. 16:40분경 충논시역에서 하차하여 광장으로 갔을 때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17:00가 되자마자 양때처럼 관광객이 물밀듯이 몰려 오더라고요.
순식간에 줄을 서버렸고, 아차 하는 순간 순번이 뒤로 밀립니다. My Real Trip에서 마하나콘 전망대 관람권을 구매하였기에 티켓 수령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답니다. 바우처 전용 라인이 있어 티켓 수령은 빠릅니다. 의외로 바우처를 구매해 온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마하나콘 전경 |
마하나콘 타워에서 바라본 방콕의 아름다운 전경과 티켓 구매 팁
불과 수분 사이에 이렇게 줄을 서더군요. 아주 순식간 이었습니다. 바우처 전용 줄이 있으니, 티켓 사는 곳 근처에 안내원에게 바우처를 보여주면, 바우처 전용 티켓 교환 창구로 안내해 줍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곧장 전망대로 올라갑니다.
사람이 많아 엘리베이터 탑승도 시간이 걸립니다. 엘리베이터을 타면, 전망대까지 순식간입니다. 문이 열리자 마자 방콕 시내 전경이 한 눈에 들어 옵니다.
티켓 교환 |
마하나콘 전망대에서 석양을 감상하고 팟퐁 야시장을 즐기는 방콕 여행 팁
전망대층에 올라가면, 석양을 볼 수가 있답니다. 이날은 석양 때, 구름이 생기더라구요. 잠깐이나마 구름 사이로 넘어가는 태양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석양을 보시기를 희망하신다면, 18:00 시간에 전망대에 올라간다는 목표로 마하나콘 전망대에 가시면 될 듯 합니다.
시간이 남은 다면, 살라댕역 근처에 팟퐁 야시장에 있습니다. 16:00부터 야시장을 여니까 구경하시다가 충논시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역은 한 정거장이니 가깝습니다.
방콕 시내 |
전망대 바로 밑은 레스토랑입니다. 레스토랑은 예약제이며, 예약을 하시면, 엘리베이터 타실 때, 줄을 안 서고 바로 올라올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좀 있답니다.
방콕 일몰 |
잘못 들어간 곳에서의 발견, 여행의 의외의 매력
위 층이 전망대인데 전 여기까지가 끝인가 봅니다. 이곳은 전망대와 다르게 올라오는 곳인데, 제가 길을 잘못 들어가 이곳에 오게 되었고, 이곳을 끝으로 내려오게 되었답니다. 전망대 스카이워크는 담에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