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항공기 위탁수하물 음식 구분 방법
해외 여행에서 항공기 탑승시 기내로 반입이 불가한 식품류에 대한 규정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규정외 품목을 기내로 반입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미리 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컵라면 등 육류가 포함된 품목을 반입하는 경우가 많아 항공보안법을 확인해야합니다.
육가공품의 제한
대부분 해외 국가의 동물검역기관에서 가축전염병 문제로 육가공품에 대한 자국 반입을 제한하고 있으며, 항공보안법에 따라서, 제품중 성분구성에 육류(쇠고기, 닭, 돼지등) 성분이 포함 되어 있다면 원칙적으로 모두 반입 금지 품목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컵라면 제품들을 가지고 미국 입국을 합니다.
그러나, 육류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면 원칙적으로 반입 금지 품목이 되기 때문에 세관검사 과정에서 상황에 따라 압류 처분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해서 수하물 준비를 해보세요
다음은 반입 금지 품목에 해당되는 예시입니다.
- 컵누들 마라탕맛, 로제맛
- 컵라면 : 튀김우동, 육개장, 불닭볶음면
- 닭가슴살 꾸이칩
항공보안법 제약 사항
라면을 객실 반입시 액상 스프(짜장 스프, 참기름 등)가 없는 경우에 한해 반입 가능하며 액상 스프는 항공보안법 제14조제5항에 의거 액체·겔·분무류 통제 적용됩니다.
- 액체·겔·분무류 통제 : 객실 반입(국제선에 한함)할 경우 개별 용기당 100ml 이하로 1인당 1L 투명비닐지퍼백 1개에 한해 반입 가능합니다.
마무리
해외 국가에서 자국의 검역 기준에 따라서 육류는 반입을 금지하고 있으니, 육류를 포함한 품목은 가급적 수하물에서 제외하시는 것이 여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자료를 참고하시어 수하물 규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