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선화동 소머리 해장국
맵질이시거나,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은 드려봤을 것입니다. 대전 선화동에 위치한 소머리 해장국집입니다. 해장국도 유명하지만, 실비김치로 더 유명한 곳이 되었습니다. 한번 먹으면 손이 이상하게 계속가게되는 맛입니다.
많은 방문자분들의 사진이 있어, 그동안의 역사를 알 수 있고, 유명해졌다는 것을 현장에 방문하시면, 바로 알수 있습니다. 이 사진에 제 친구 사진도 있어 많이 친근해진 느낌입니다. 지금은 너무 유명해져서 범접할 수 없는 위치이지만, 친구는 영원한 친구입니다.
실비김치를 구매하기 위해서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봤는데, 정감이 가는 분위기의 아담한 식당이었습니다. 예전에 방문은 식사를 위해 몇 차례 갔었지만, 이번엔 실비김치 구매를 위해서 방문하는 것이여서 조금 색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매장 내부도 광고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이 방문했으며, 유튜버들의 성지가 된 느낌입니다.
매장 밖에서도 한번에 이곳이 어떤 곳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게 광고를 해놨습니다. 네이버, 유튜버의 성지라는 곳을 한번에 알 수 있습니다. 실비김치를 맛있게 먹는 방법부터 방문 리뷰들이 손님을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인기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한우 소머리곰탕
- 한우 소머리우거지탕
- 하우 소머리수육
- 실비김치
간판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많은 방송국에서 다녀갔습니다. 전국적으로 방송이 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KBS 같이삽시다
- SBS 돌싱포맨
- SBS 불타는 청춘2
- SBS 미운 우리 새끼
- MBC 놀면뭐하니?
- MBC 오늘 M
- tvN 어쩌다 사장2
이정도면, 방송국 섭외 0순위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겁니다. 방문하시어 TV에서만 보던 느낌을 현장에서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간판의 문구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곳이 실비김치의 원조인 본점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눈으로만 봐도 매운 느낌이 입안에 돌정도입니다. 먹고 매워서 고생을 하는데도 젓가락은 계속 실비김치로만 가게됩니다. 실비김치를 이용한 많은 레시피들이 있지만, 김치 본연의 맛을 위해서 반찬으로만 먹고 있습니다. 입이 맛있다고 계속 먹다가는 속에서 큰 사태가 벌어지니 주의하시어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고추가루가 핵심인 실비김치입니다. 화학적인 켑사이신이 아닌, 천연의 매운 맛을 느끼게 되어 오랜 만에 감칠 맛을 가진 매운 맛이었습니다.
마무리
혹 대전을 방문하실 기회가 되신다면, 선화동의 소머리 국밥집에서 실비김치의 참 맛을 느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