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인 우도(Beautiful u-do), 섬속의 섬을 만나다

아름다운 우도를 만나기 위한 여정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우도는 꼭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대한민국에 최고의 관광 명소였습니다. 해안을 따라 난 길을 관광하면서 본다면, 한 바퀴 돌아보는데 2시간이면 충분합니다. 렌트카나 전기차를 이용하시면, 이동하는 재미도 있고, 보고 싶은 곳을 맘껏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순환버스가 있습니다. 우도 천진항 근처에 버스 매표소가 있어 표를 사서 버스에 타고 관광하실 수 있답니다.

• 성산포항여객선터미널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등용로 130-21                                            (우) 63643(지번) 성산읍 성산리 347-9

터미널 위치
성산포항여객선터미널 위치

저는 서귀포에 숙소를 마련하였기에 서귀포에서 간단히 아침식사후, 성산포항여객선터미널로 출발했습니다. 9시경에 출발해서 10시전에 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엔 벌써 1층은 만차였습니다. 2층에 차들이 차기 시작하더군요. 우도에 가는 사람들이 많으니 일정을 계획한다면, 오전에 우도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절기에는 10:00이후부터는 30분간격으로 우도 가는 배가 있습니다.

매표소 입구
성산포항여객선터미널 매표소

우도도항선매표소는 아침부터 많은 인파로 북적였습니다. 제주도에 온 모든 관광객이 여기로 온 듯한 느낌입니다. 예전과는 다른 것은 외국인 관광객도 많아졌습니다. 곳곳에 외국인 관광객이 무리를 이루어 다니더라구요.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합니다. 인원과 대표자 한명의 신분증만 제시하면, 왕복표를 발권해줍니다. 표사기 전에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승선신고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0분 간격으로 배가 출발함으로 표를 사서 바로 배로 가시면, 배를 타실 수 있답니다.

매표소 풍경
오전의 매표소 풍경

오후 3시 경의 매표소입니다. 오전보다 많이 한산하더라구요.

한산한 매표소
오후의 매표소 풍경

승선신고서를 인원에 맞게 작성합니다. 날짜, 승선인원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를 작성합니다. 우도에서 나올 때도 똑같이 승선신고서를 작성합니다. 승선신고서는 우도에 들어갈때와 나올때 두 번 작성합니다.

승선신고서 작성
승선신고서

구매한 왕복표입니다. 4인 가족(성인2명, 청소년2명)일 때, 사진과 같은 가격이 나왔습니다. 좌측의 티켓은 입장할 때, 검표원이 때어갑니다.

티켓
구매한 티켓

배타는 곳으로 이동은 바닥에 표시가 잘 되어 있어서 다른 곳으로 갈 일이 없습니다.

안내서 따라 배로 이동
배타는 안내선

바닥의 라인을 따라가면, 배가 바로 보입니다.

대기 장소로 이동
승선전 대기 장소

배타는 곳의 바로 앞에 우도 관광명소 소개 게시판이 있습니다. 참고용으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우도에 가면 경치가 넘 좋아서 볼거리가 많습니다. 소개한 곳은 대표적인 곳만을 소개한 것이며, 돌아다니다보면 숨은 명소가 곳곳에 있답니다.

명소 게시판
우도 게시판

배를 타기전 대기입니다. 차량을 먼저 보내고, 다음에 관광객을 태우고 있습니다. 배를 타기 위해 줄에 섰을 때, 앞서 여행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설렘과 기대감이 느껴집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티켓을 손에 들고 차례를 기다리며, 배를 향한 마음을 가득 담아 기다립니다. 그리고 차례가 되면 직원들이 친절하게 안내하여 승객들이 순서대로 배에 탑승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차량 우선 탑승 후, 관광객을 승선시킵니다. 승선 대기줄에서 대기하다가 안내원의 지시에 따라 승선하시면 됩니다. 승선시는 1열입니다. 안내원이 승선인원을 계수하고 계시더라구요. 승선 후, 지정된 시간이 되면, 바로 우도로 출발합니다.

차량 먼저 승선
차량 먼저 다음 관광객 승선

배타기
배타기 직전

배를 탈때는 1열로 승선합니다. 승선인원수를 체크하시더라구요.

1열로 승선 시작
1열로 승선

차량도 가능합니다. 차로 관광하시고 싶은 분은 차를 가지고 들어갑니다. 우도에서 전기차로 이동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바다내음을 느끼면서 이동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차량 주차
승선한 차량

우도로 이동합니다. 20여분정도 걸립니다. 우도로 향하는 배에서 성산포항을 찍어봤습니다. 배를 타고 우도로 향하는 순간, 멀리서 바다의 푸른 풍경이 펼쳐지며 설레임이 최고조에 달합니다. 배는 부드럽게 움직이며 바람과 파도의 소리가 귀에 울려 특별한 여행의 시작을 알립니다. 배 위에서는 해안선을 따라 향하는 풍경을 감상하며 바다 위를 풍부한 자연과 함께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성산포항
성산포항의 모습

우도에 도착합니다. 저멀리 천진항 여객터미널이 보입니다. 우도에 배로 도착했을 때, 마음 속에는 설레임과 기대감이 가득합니다. 배에서 내려서 숨을 깊게 들이마시면 신선하고 바다의 향기로 가득한 공기가 가득차며, 바다가 내게로 다가온다는 느낌을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우도 도착
기대감에 찬 우도 도착

우도가 환영인사를 합니다. 우도 관광을 시작합니다. 자전거, 전기 자전거, 전기스쿠터, 전기차 등 다양한 탈것들이 있습니다. 인원에 맞게 상의하시어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2인이 탈수 있는 전기차를 선택했습니다.

섬속의 섬
우도 관문

해외 여행 기내 수하물 음식 반입 가능 여부

비행기 기내 음식물에 대한 규정은? 여행을 준비할 때 음식물 반입에 관한 규정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장시간 비행이 예정된 경우, 기내에서 먹을 음식을 준비하고 싶을 때 항공사와 국가별 규정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