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바트(Baht)의 다양한 종류 소개: 포괄적인 가이드
태국 바트(Baht)
태국 바트(Baht)는 다음과 같이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지폐(Notes)
20 바트, 50 바트, 100 바트, 500 바트, 1000 바트
지폐 종류 |
출처 : http://www.visitthailand.or.kr/thai/?c=AboutThailand/EssentialInformation&uid=7
동전(Coins)
1 바트, 2 바트, 5 바트, 10 바트
동전 종류 |
태국 바트은 또한 "샤트"라고도 불립니다.
태국 바트의 역사와 발전 과정
태국 바트의 유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태국 바트는 태국의 공식 통화이며, 바트는 태국어로 "금속 동전"을 의미합니다. 태국에서는 과거부터 여러 종류의 화폐가 사용되어왔습니다. 예를 들어, 옛날에는 손님들이 농작물이나 가축을 갚을 때 사용하기 위해 시금치, 쌀, 나무판 등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는 중국의 화폐가 사용되었으며, 19세기 말에는 유럽의 동전과 지폐가 수입되어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0세기에 들어서야 태국 정부에서는 자국의 경제 발전과 관련하여 독자적인 통화 발행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1902년에는 최초의 태국 바트가 발행되었으며, 그 이후에도 여러 차례 발행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태국 바트 지폐에 그려진 인물들과 그들의 역사적 의미
태국 바트 지폐에는 다양한 인물들의 얼굴과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각 인물들은 태국의 역사와 문화, 예술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들로 선정되었습니다. 아래는 현재 발행되고 있는 태국 바트 지폐에 그려진 인물들의 목록입니다.
- 20 바트 : 국왕 프하추트콘라치타(Rama IX)
- 50 바트 : 국왕 몽콘(Rama VI)
- 100 바트 : 국왕 반종골라(King Bhumibol Adulyadej, Rama IX)
- 500 바트 : 국왕 라마 I(King Buddha Yodfa Chulaloke, Rama I)
- 1000 바트 : 국왕 라마 V(King Chulalongkorn, Rama V)
국왕 프하추트콘라치타(Rama IX)는 태국 역사상 가장 긴 시간 동안 국왕직을 지낸 인물로, 태국에서 극도로 존경받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국왕 라마 V와 VI는 태국 역사상 가장 중요한 국왕들 중 한 명으로, 국가의 발전과 현대화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국왕 반종골라는 태국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국왕 중 한 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태국 문화와 예술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국왕 라마 I는 태국 역사상 최초의 국왕으로, 태국을 통합하고 발전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태국 바트 동전에 그려진 문화와 역사적 유물들
태국 바트 동전에는 인물이 아닌 대신 태국의 문화나 역사적인 유물 등이 그려져 있습니다. 아래는 현재 발행되고 있는 태국 바트 동전에 그려진 주요한 유물들입니다.
- 1 바트 : 와트 아루랏(Phra That Arun Temple)
- 2 바트 : 와트 프라케오(Phra Kaew Temple)
- 5 바트 : 비숍스 플래이스(The Ananta Samakhom Throne Hall)
- 10 바트 : 비교타 마하나콘(Buddha image at Phra Mahathat Temple)
와트 아루랏은 태국 방콕에 위치한 유명한 사찰 중 하나로, 강 건너편에 위치해 높은 탑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와트 프라케오는 태국 방콕의 왕궁 내에 위치한 유명한 사찰로, 태국의 가장 중요한 불교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비숍스 플래이스는 방콕에 위치한 정치적 중심지이자 박물관으로, 태국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비교타 마하나콘은 북부 태국의 지역적인 사찰 중 하나로, 높은 탑과 큰 석조 불상으로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