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Jeju) 맛집 탑방 : 매혹적인 맛과 아름다운 풍경의 만남, 먹돌

제주(Jeju) 맛집 탑방 : 매혹적인 맛과 아름다운 풍경의 만남, 먹돌 

맛있는 제주를 먹다, 먹돌 맛집의 향연

제주도에서 유명한 고기국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른 시간이라서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다들 어디서 왔는지 만석이더라구요. 물론, 주차장도 자리는 없구요. 먹돌 뒤편에 가면 주차할 공간은 있어서 주차는 걱정없더라구요. 그러나, 황금시간대는 주차는 쫌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대기 순번도 당연히 길죠.

대기석
조명이 운치를 더하는 먹돌

파란하늘과 먹돌의 대비가 잘 어루러집니다. 

먹돌 대기
주차장에 한 가득인 차들

메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편하였답니다.

전체 메뉴
먹돌의 직관적인 메뉴판

본 메뉴가 나오기 전에 보리밥이 나온는데 젓갈이 약간 나옵니다. 비벼서 드셔보면, 입안 가득 바다향이 나더라구요. 새벽에 출발하다보니 다들 맛있게 먹더라구요.

보리밥
입맛을 돋구는 보리밥


메뉴
먹돌 주메뉴

식사는 제주 고기 국수, 제주 비빔 국수 그리고, 먹돌 육전을 시켜봤습니다.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가족들 모두 이구동성 맛있다고 했고, 특히 육전은 신의 한 수였습니다.  입맛을 돗구는데 이보다 더한 것은 없었습니다. 또한 국수에 나오는 고기역시 양이 많아 이날 제주도 여행하는 내내 배불리 다닐 수 있었답니다. 

먹돌 육전
가족 모두가 극찬한 육전

저의 가족여행 1일차 일정은 김포공항에서 6시 5분 출발 ~ 7시 30분 도착이였습니다. 국내선이여서 연착이 있더군요. 인천공항에서 탑승할 때는 지연을 경험할 수 없었는데, 국내선에서 경험을 해봤네요. 새벽부터 출발하여 다들 허기가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육전을 시켜봤답니다. 결과는 대성공이였습니다. 고기의 잡네도 없고, 쫄깃한 식감이 입안을 휘감았답니다. 새벽에 일찍 일어난 보람이 있더라구요. 

비비기 전 먹돌 비빔 국수
야채와 고기가 한 그릇

비빔국수는 따로 국물을 주더라구요. 이 국물은 국밥에 쓰는 육수였답니다. 향이 강하게 올라온다고 하는데, 저는 향신료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크게 반응이 없었답니다. 

고기국수
맛이 느껴지는 고기 국수

고기국수인데, 보시다시피 고기의 양이 국수만큼이나 있답니다. 육수는 속까지 다 시원해지는 맛입니다.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비빔국수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런 비빔국수

비빔국수를 비비고 먹기 바로 전입니다. 보기만해도 맛을 알수 있네요.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월성로 26 1층

영국여행 오쏘몰 위탁수하물 반입 가능 여부와 규정

영국 여행 시 오쏘몰 위탁수하물 반입 가능 여부와 규정 영국 여행을 계획하면서, 부모님과 함께 오쏘몰과 같은 영양제를 챙겨가려는 여행객이 많습니다. 특히 히드로 공항과 같은 국제공항에서는 수하물에 대한 규정이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위탁수하물과 기내...